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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분석

 

투자자는 다양한 형태와 형태로 존재하지만 두 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 첫째,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기업의 기본 가치를 보고 조사하여 주식을 선택하는 보다 보수적인 유형입니다. 이 믿음은 회사가 잘 운영되고 계속해서 이익을 내는 한 주가는 오를 것이라는 가정에 근거합니다. 이러한 투자자들은 장기적으로 계속 성장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성장주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두 번째이지만 덜 일반적인 유형의 투자자는 순전히 시장 사람들의 심리 및 기타 유사한 시장 요인에 기초하여 시장이 어떻게 행동할지 추정하려고 시도합니다. 두 번째 유형의 투자자는 더 일반적으로 "퀀트"라고 불립니다. 이 투자자는 구매자가 경매처럼 (종종 주식 가치에 관계없이) 계속해서 입찰을 하면 주식 가격이 치솟을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그들은 종종 더 높은 잠재적 수익과 함께 훨씬 더 높은 위험을 감수하지만 실패할 경우 더 큰 손실을 입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근본주의자

 

주식의 고유 가치를 찾기 위해 투자자는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주식의 가격이 가치와 일치하면 "효율적인" 시장이라는 목표 목표에 도달한 것입니다. 효율적 시장 이론은 주식에 대해 공개적으로 알려진 모든 것이 시장 가격에 반영되기 때문에 주식은 항상 정확한 가격이 책정된다고 말합니다. 이 이론은 또한 현재 알려진 모든 정보가 현재 가격에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주식을 분석하는 것은 무의미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 주식 시장은 가격을 결정합니다.
  • 분석가는 회사에 대한 알려진 정보를 평가하여 가치를 결정합니다.
  • 가격이 가치와 같을 필요는 없습니다. 효율적 시장 이론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론입니다. 그것이 법이었다면 가격은 정보가 입수되는 즉시 그 정보에 적응할 것입니다. 법이 아닌 이론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습니다. 주가는 합리적 이유와 비합리적 이유 모두에서 회사 가치를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기본 분석은 특정 회사의 현재 및/또는 과거 재무 건전성을 분석하여 주식의 미래 가치를 확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분석가는 주가가 가치보다 높거나 낮은지 그리고 그것이 해당 주식의 미래에 무엇을 의미하는지 결정하려고 시도합니다. 이를 위해 사용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투자자가 분석가의 결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본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치주"는 시장 가치보다 낮은 가치를 지닌 주식으로 1달러당 50센트에 거래되는 저가 주식을 포함합니다.
  • "성장주"는 수익 성장을 주요 고려 대상으로 삼는 주식입니다.
  • "배당 주식"은 안정적인 수입원을 제공하는 투자입니다. 이것은 주로 배당금을 통해 이루어지지만 채권은 소득을 창출하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투자 도구이기도 합니다.
  • "모멘텀 주식"은 현재 시장 그림에 등장하는 성장 기업입니다. 이들의 주가는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건전한 기본 결정을 내리려면 다음 요소를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이전 용어는 투자자 편향에 따라 각각이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에 대한 근본적인 결정 요인이 될 것입니다.

 

1. 평소와 같이 특정 회사의 수익이 주요 결정 요인입니다. 회사 수익은 세금과 비용을 뺀 이익입니다. 주식 및 채권 시장은 주로 수익과 이자율이라는 두 가지 강력한 역동성에 의해 움직입니다. 가혹한 경쟁은 종종 이러한 시장으로의 자금 흐름을 수반하며, 금리가 상승하면 채권으로, 소득이 상승하면 주식으로 이동합니다. 다른 어떤 요소보다 회사의 수익이 가치를 창출하지만, 이 아이디어와 함께 다른 조언을 고려해야 합니다.

 

2. EPS(주당순이익)는 회사가 보통주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거나 자체적으로 재투자하기 위해 언제든지 보유하고 있는 보고된 주당 소득 금액으로 정의됩니다. 회사 상태의 이 지표는 주식 가격의 미래를 예측하는 매우 강력한 방법입니다. 주당 순이익은 틀림없이 가장 널리 사용되는 기본 비율 중 하나입니다.

 

3. 주가수익비율(PER)에 의해서도 주가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회사의 주식이 60달러에 거래되고 EPS가 주당 6달러인 경우 P/E는 10이며, 이는 투자자가 10%의 현금 흐름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방정식: $6/$60 = 1/10 = 1/(PE) = 0.10 = 10%

 

이와 같은 맥락에서 주당 3달러를 벌면 20의 배수가 됩니다. 이 경우 투자자는 현재 상황이 미래에도 동일하게 유지되는 한 5%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 $3/$60 = 1/20 = 1/(P/E) = 0.05 = 5%

 

특정 산업은 P/E 비율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은행의 PER은 일반적으로 5~12 범위로 낮습니다. 반면 하이테크 기업의 PER은 일반적으로 약 15~30으로 더 높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리 멀지 않은 과거에 , 인터넷 주식에 대한 세 자릿수 P/E 비율이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시장 효율성 이론을 무시하고 이익이 없지만 높은 P / E 비율을 가진 주식이었습니다.

 

낮은 P/E는 정확한 가치의 진정한 표시가 아닙니다. 주가의 변동성, 범위, 방향, 그리고 주식에 관한 주목할만한 뉴스가 먼저 고려되어야 합니다. 투자자는 주어진 P/E가 낮은 이유도 고려해야 합니다. P/E는 업계 유사 회사를 비교하는 데 가장 잘 사용됩니다.

 

Peter Lynch 는 P/E 비율을 회사 성장률과 비교할 것을 제안합니다. Lynch는 주식이 거의 동일한 경우에만 해당 주식이 공정한 가격이 책정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성장률보다 낮으면 주식 거래해볼만 하다는 관점에서 보면 성장률의 절반인 P/E 비율은 매우 긍정적이고 성장률의 두 배인 P/E 비율은 매우 부정적이라는 기본 믿음입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주식의 P/E 비율이 주식을 매매하는 결정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제안합니다( Investors Business Daily의 창립자 William J. O'Neal 은 성공적인 주식 움직임에 대한 연구에서 그는 주식의 현재 수익 기록과 연간 수익 증가가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P/E 및/또는 주당 순이익으로 표시되는 가치는 주식을 구매하기 전에 투자자에게 쓸모가 없다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돈은 주식을 사기 전이 아니라 산 후에 벌어집니다. 따라서 배당과 성장 모두에서 지불할 것은 미래입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과거 기록만큼 미래 수익 추정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의미합니다.

 

4. 기본 PSR(Price/Sales Ratio)은 주가를 주당순이익이 아닌 주당 매출액으로 나눈다는 점을 제외하면 P/E 비율과 유사합니다.

 

  • 많은 분석가에게 PSR은 P/E보다 더 나은 가치 지표입니다. 매출은 더 신뢰할 수 있는 추세를 따르는 경향이 있는 반면 수익은 종종 크게 변동하기 때문입니다.
  • PSR은 또한 수익보다 매출을 조작하기가 더 어렵기 때문에 가치를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금융 기관의 신용은 Enron/Global Crossing/WorldCom 등의 파산을 통해 어려움을 겪었고 투자자들은 대규모 금융 기관 내에서 조작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배웠습니다.
  • PSR 자체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다른 조치와 함께 만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James O'Shaughnessy는 그의 저서 What Works on Wall Street에서 PSR이 상대적인 힘의 척도와 함께 사용될 때 "가치 요소의 왕"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5. 부채 비율은 주주 지분과 비교하여 회사가 보유한 부채 비율을 나타냅니다. 다시 말해, 회사의 운영이 부채로 얼마나 자금을 조달하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 30% 미만은 긍정적이고 50% 이상은 부정적입니다.
  • 수익이 부채를 상쇄하기 위해 희생되기 때문에 수익성이 상승하고 잘 마케팅된 제품으로 성공적인 운영은 회사의 부채 부담으로 인해 파괴될 수 있습니다.

 

6. ROE(자기자본수익률)는 당기순이익(세후)을 자기자본으로 나누어 구합니다.

 

  • ROE는 주주들에게 가장 중요한 재무적 배급이자 기업의 경영 능력을 측정하는 가장 좋은 척도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ROE는 주주들에게 자금이 잘 관리되고 있다는 확신을 줍니다.
  • ROE는 매년 증가해야 합니다.

 

7. 가격/장부 가치 비율(시장/장부가 비율이라고도 함)은 시장 가격을 주식의 주당 장부가와 비교합니다. 이 비율은 투자자가 회사(주식)의 가치가 있다고 믿는 것과 해당 회사의 회계사가 인정하는 회계 원칙에 따라 가치가 있다고 믿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낮은 비율은 투자자들이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회사 자산이 과대평가되었다고 믿는 것을 나타냅니다.

 

투자자들은 주식이 장부가와 같은 지점에서 거래되기를 바라지만 실제로 대부분의 주식은 장부가보다 높은 가치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됩니다.

 

장부가의 1.5~2배에 거래되는 주식은 가치주를 검색할 때 거의 한계다. 성장주는 더 높은 수익에 대한 기대를 부여하기 때문에 더 높은 비율을 정당화합니다. 이상적인 것은 도매가로 장부가보다 낮은 주식이지만 이것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장부가가 낮은 회사는 종종 인수의 대상이 되며 일반적으로 투자자는 피합니다(적어도 인수가 완료되고 프로세스가 새로 시작될 때까지).

 

대부분의 산업 회사가 재고를 뒷받침할 공장과 같은 실제 유형 자산이 있던 시대에는 장부가가 더 중요했습니다. 슬프게도 이 측정값의 가치는 자본이 적은 회사가 상업적 거대 기업(예: Microsoft)이 되면서 약해졌습니다. 데이터를 원근감 있게 유지하려면 낮은 장부가치를 찾으십시오.

 

8. 베타는 주식의 변동성을 시장의 변동성과 비교합니다. 베타가 1이면 주가가 전체 시장과 동일한 비율로 위아래로 움직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베타가 2라는 것은 시장이 하락할 때 주식이 그 금액의 두 배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베타가 0이면 전혀 움직이지 않습니다. 음수 베타는 시장의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투자자에게 손실을 의미합니다.

 

9. 자본금은 회사의 모든 발행 주식의 총 가치이며 주당 시장 가격에 총 발행 주식 수를 곱하여 계산됩니다.

 

10. 기관 소유권은 기관, 뮤추얼 펀드, 보험 회사 등이 소유하고 있는 회사의 발행 주식 중 매우 큰 블록에서 포지션을 드나드는 비율을 말합니다. 일부 기관 소유는 실제로 안정성 측정을 제공하고 각각 구매 및 판매 롤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이러한 기관에서 수행한 광범위한 조사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중요한 요소로 간주합니다. 시장 활동에서 기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매일 거래되는 달러 거래량의 70% 이상을 차지합니다.

 

시장 효율성은 항상 시장의 목표입니다. 주식에 돈을 투자하는 사람은 누구나 투자 수익을 보고 싶어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서 언급했듯이 인간의 감정은 항상 시장을 주도하여 보통주의 과대 평가와 저평가를 유발합니다. 투자자는 최신 컴퓨팅 도구를 사용하여 패턴을 활용하여 가장 저평가된 주식을 찾고 인텔리전스를 통해 채널 내에서 롤링(트렌드 인식)하는 것과 같은 이러한 시장 패턴에 대한 올바른 대응을 개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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