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 코로나 팬데믹 이후 세계에서 럭셔리 여행의 미래는?
COVID-19 대유행은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했던 상상 이상으로 많은 산업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고 특히 여행 산업이 큰 타격을 입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전 세계 관광 산업은 천문학적인 손실을 입었습니다 . 그리고 세계의 많은 국가가 팬데믹 물결과 여전히 싸우고 있는 동안 럭셔리 여행 산업이 영원히는 아닐지라도 가까운 미래에 변화할 것이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여행업계도 다신 사업들과 마찮가지로 변화된 환경에 적응해야 합니다.
위생 및 거리에 중점
지금만큼은 아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는 유지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떨어져 지내는 것은 럭셔리 여행이든 아니든 COVID 팬데믹 상황과 그 이후에 여행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주요 관심사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시설의 청결도, 체크인 등의 일을 다른 사람과 함께 하지 않고도 개별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에 신경을 쓰게 될 것입니다.
호텔은 변화하고 적응하고 있습니다.
COVID 격리 시설로 용도가 변경 되지 않은 호텔 은 다른 사람과의 접촉이 없거나 제한적인 곳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체크인 형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호텔은 손님을 위한 충분한 공간과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체와 내부 절차, 인테리어까지 재정비하고 있습니다.
손님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적기 때문에 고급 여행자의 초점은 프라이버시와 개인화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증가된 청소 절차도 중요성이 높아졌으며 새로운 '경쟁'이 되었습니다 . 또한 현금 없는 화폐 교환을 사용하고 열쇠가 없는 기술을 실험하여 공통 영역을 덜 만지는 데 중점을 둡니다.
'맞춤형 사회적 거리두기'
팬데믹 기간 동안 럭셔리한 목적지를 경험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여행 중이므로 개인 정보 보호, 재량 및 개인화에 중점을 둡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표준이 되면서 럭셔리 여행이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규정과 고객이 원하는 것을 수용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호화로운 여행자는 평소보다 개인 정보 보호에 더 중점을 둡니다. 일부 호텔이 보유한 옵션들은 개인 별장, 개인 스위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는 또한 개인화된 경험의 필요성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예를 들어 더 많은 개인 정보 보호로 인해 직원이 완비된 요트 또는 빌라가 필요하지 않으며 사람들은 도시에서 접근이 쉽지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더 먼 지역 및 지방을 예약하려고 할 것입니다. 호텔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다양한 식사 시간을 제공해야 하며, 일부 고급 호텔 체인은 '고급 격리 숙박' 을 제공함으로써 창의력을 발휘하기도 했습니다 .
스테이케이션의 부상
영국에서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즉 자신의 고향이나 국가 내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이 큰 비중을 차지 했으며 럭셔리 여행은 훨씬 더 많은 현지인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사생활 보호와 거리두기를 원하는 개인 외에도 고향 근처의 훨씬 더 많은 호텔에 체크인하고 있습니다.
2020년은 여행자들이 집에서 조금 더 가까이 돌아다니며 자신의 뒤뜰에서 명소를 확인하기 시작한 해였습니다.
여행 업계 전문가들은 현재로서는 럭셔리 시장이 집에서 너무 멀리 모험을 떠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들과 함께 더 현지화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럭셔리 여행은 더욱 맞춤화될 것입니다
특히 요즘 시대에 럭셔리함은 누구에게나 다른 의미가 되므로 자격 기준이 훨씬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럭셔리 여행에 대한 요구와 정의는 모든 사람에게 변화할 것입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호텔 공간이 점점 줄어들면서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케냐의 호화 롯지에서의 개인 사파리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 여행은 더욱 복잡해질 것입니다. 더 많은 변수를 고려해야 하므로 여행 컨설턴트의 작업이 더 까다로워집니다.
여행은 일시적으로 더 저렴해질 것입니다
경제의 대부분을 관광업에 의존하는 일부 국가에서는 팬데믹 기간에도 사람들이 이 나라를 방문하도록 요청했습니다.
호텔과 운영자가 가격을 낮추고 여행자를 유인하기 위해 완화된 취소 및 일정 변경 옵션을 제공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내년까지 유사한 추세가 예상 됩니다. 이것은 여행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보여줄 것입니다. 이는 고객의 경험에 더 많은 가치를 추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여행 수단에 해당되지만, 맞춤식 고급 VIP 여행 분야에서는 비용이 더 많이 들 것입니다. 개인 제트기 대여, 고급 지상 서비스, 개인 빌라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안전, 보안, 개인화, 재량
이 불확실한 시기에 여행의 신중함, 안전 및 품질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COVID 이전의 세상이 개인화된 경험에 더 가깝다면, COVID 이후의 세상은 '개인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의 요소와 함께 올 것입니다. Post-COVID 세상은 여행을 하거나 전 세계 어디에서나 머무를 때 신뢰, 유연성 및 안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대체 운송이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여행 산업은 확실히 COVID 동안 고통을 겪었지만 상황이 나아질 것입니다. 특히 럭셔리 부문에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COVID가 세계 여행을 다시 시작할 만큼 충분히 진정되면 호화로운 여행자는 준비가 되어 있을 것이며 완전한 탈출을 위한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업계의 요구 사항은 크게 바뀔 것입니다.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은 증가할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지속 가능성이 핵심 초점이 되었지만 인기 있는 도시 장소 및 활동(예: 극장, 오페라 등) 및 과밀한 관광 지역은 "당분간 선택 사항이 아닐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여행자가 더 안전하게 할 수 있고 평소 여행 목적지 주변의 지역 경제를 지원하는 사파리와 같은 더 많은 생태 관광 및 자연 체험으로의 전환을 보게 될 것입니다. 증가하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로 인해 공간과 자연에 대한 접근이 더욱 요구될 것입니다.
여행 컨설턴트의 역할이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여행 컨설턴트는 국경 폐쇄, 여행자 송환, 여행 재예약 및 취소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가지 상황을 빠르게 해결하는 업무가 큰 비중을 차지할 것입니다.
팬데믹은 시간이 사치라는 사실을 보여줬습니다. 여행자들이 원하는 신뢰, 유연성, 안전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조언가가 호텔, 여행사, 레스토랑과 맺는 관계가 필수적이라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팬데믹은 또한 이러한 관계를 구축하고 팬데믹이 끝나면 업계가 복귀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훌륭한 시간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여행, 소풍, 체험은 '맞춤형 사회적 거리두기'로 전환될 것입니다. 개인의 요구 사항이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이러한 '개인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어 여행 컨설턴트의 역할이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핵심이 될 것입니다.
럭셔리의 정의가 바뀔 것입니다
사치의 의미는 코로나 이후 변화하고 럭셔리에 대한 개인의 정의에 더 많은 중요성을 부여할 것입니다. 더 많은 개인화는 고객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핵심이 될 것입니다.
개인 정보가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는 훨씬 더 중요해지고 개인 제트기, 개인 헬리콥터 전세 , 개인 섬, 개인 빌라 등을 포함하는 점점 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요트나 빌라와 같이 전통적으로 호화로움이 내포되어 있던 요구 사항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고 도시와 떨어진 곳, 자연, 개방성 및 맞춤형 경험에 더 중점을 둘 것입니다.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덜선생의 사주명리학 : 윤석열 사주분석 (2) | 2021.11.08 |
---|---|
노덜선생의 사주명리학 : 중국의 대만 침공 시기 명리분석 (0) | 2021.10.31 |
노덜선생의 사주명리학 : 윤석열 사주 찾기 (6) | 2021.10.01 |
노덜선생의 사주명리학 : 이재명 사주명리 분석 - 정확한 날짜 찾기2 (0) | 2021.09.26 |
노덜선생의 사주명리학 : 오징어게임으로 보는 드라마의 성공 명리분석 (4) | 2021.09.25 |